2021-09-06 작품 도용 사건에 대한 공지

공지사항

2021-09-06 작품 도용 사건에 대한 공지

M 마른비 1 1,140 2021.09.06 23:40

안녕하십니까, 관리자 마른비입니다.



금일 피코와 연계된 오픈톡방(이하 톡방)을 통해 매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여러분께 공지 및 경고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본 커뮤니티와 톡방에서 활발히 활동하시던 픽셀 아티스트 두 분의 작품이 외부로 유출, 도용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해당 피해 사실과 도용 상황을 전달받아 확인한 상태이며,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이 참담한 사태에 분노를 금치 않을 수 없습니다.

이는 명백한 개인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법 위반이며, 이와 같은 사태에 대해 결코 가볍게 넘어가지 않을 것임을 여러분에게 약속드립니다.


모든 것에 앞서, 관리자로서 이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지 못하고 피해를 입게 해드린 점 죄송합니다. 

피해를 입으신 분들 외에도 이러한 피해에 노출되어 계신 분들 역시도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 톡방과 커뮤니티 사이트[피코]의 관리자인 동시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게임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숱한 야근과 제 나태함을 이유로 관리자 위임을 받고난 후 제가 했어야 했던 일들을 제대로 마치지 않았습니다. 

관리자로서, 익명 공간의 인원이 백명을 한참 넘긴 시점에서 이러한 사태를 미리 예견해야만 했습니다.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이하는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입니다:


1.

익명으로 운영되는 오픈 톡방의 특성상, 유출시킨 유저에 대한 신원을 확정하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심지어 오픈 프로필조차 없는 유저분들도 많습니다. 

지금과 같은 환경에서는 완벽한 재발 방지를 약속드리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유출 후 도용된 사례는 명백한 현장 증거가 남게 되므로 해당 플랫폼을 통해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여러분의 자유롭고 활발한 활동을 위해 별 다른 제약 조건을 걸지 않았습니다만, 

개인프로필 사용이 유출 및 도용 방지 및 추적에 도움이 된다면 톡방에 해당 제약이 적용되는 방향 또한 고려해볼 것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법리 전문가에게 상담을 요청하여 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

9월 이내에 톡방 및 사이트의 활동 규칙에 대한 개정안을 공유드리고 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진행 과정은 최대한 여러분께 투명하게 공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플랫폼 특성상, 오픈 톡방은 웹사이트보다 순환이 빠르고 제한적이어서 여러분께 공지 내용이 비교적 전달되기 어렵습니다. 

보다 최적화된 방법으로 매월 공지 내용과 함께 진행중인 크고 작은 이벤트 내용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저작권 상식에 대한 안내 역시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커뮤니티와 톡방에 계신 여러분마다 수 많은 가치관과 기준이 있으실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관리자인 저의 가치관은 한국의 픽셀아티스트들에 대한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고 그들을 보호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이 안에서는 타인의 가치와 권리를 훼손해가면서 개인의 자유를 주장하는 사람이 부디 없기를 바랍니다.


만에 하나라도 소중한 픽셀아티스트분들의 권리가 침해당하는 사건이 커뮤니티 및 톡방에서 발생한다면, 

제가 동원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법으로 지원보호해드리겠습니다.




관리자 마른비 배상.

Lv.31 M 마른비  최고관리자
76,720 (80.5%)

개발하고 개발하고 개발하고

Comments

M 마히르 2021.10.07 13:27
마른비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금전적 이득을 취했든 아니든 아티스트의 작품을 무단으로 도용한 것은 용납되지 않죠.
응원합니다.
📌카테고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